본문 바로가기

배움방

시3편으로 기도하기/나의 구원이신 하나님

여호와여 나의 대적이 어찌 그리 많은지요 일어나 나를 치는 자가 많으니이다
많은 사람이 나를 대적하여 말하기를 그는 하나님께 구원을 받지 못한다 하나이다 (셀라)

여호와여 주는 나의 방패시요 나의 영광이시요 나의 머리를 드시는 자이시니이다
내가 나의 목소리로 여호와께 부르짖으니 그의 성산에서 응답하시는도다 (셀라)
내가 누워 자고 깨었으니 여호와께서 나를 붙드심이로다
   
천만인이 나를 에워싸 진 친다 하여도 나는 두려워하지 아니하리이다
여호와여 일어나소서 나의 하나님이여 나를 구원하소서

주께서 나의 모든 원수의 뺨을 치시며 악인의 이를 꺾으셨나이다
구원은 여호와께 있사오니 주의 복을 주의 백성에게 내리소서 (셀라) 
------------------ 해 석 ----------------

삶의 현실적인 문제들이 산재 해 있는 가운데, 타인들이 자신에 대해 어떻게 말하고 있는가? 이로 인하여 기도 할 수 밖에 없는 기자는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알고 있으며 그를 인정한다. 그리고 그 인정으로 하나님께 기도하며 그 결과를 이미 확신한다.

------------------ 기  도 ----------------

약한 자를 강하게 하시는 구원의 하나님.
오늘도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이 하루가 시작되었나이다. 사람들이 나를 향하여 하나님을 섬기는 일을 그만 두고 세상 사람들이 살아가는 것과 같이 살아가라고 말하나이다. 그리고 그 말도 옳지 않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내가 살아온 것이 뭐가 잘못되었습니까? 무엇 때문에 내가 이렇게 갈등하며 흔들려야 합니까?
원수가 나를 향하여 조롱하고 있는데 하나님은 두고만 보실겁니까?
하나님 이제 내가 일어서고자 합니다. 여전히 빈손이지만 하나님이 나의 구원이심을 믿고 있기 때문에 일어설려고 하는 것입니다. 아니 하나님이 나를 일으켜 세우십니다. 이제 주님이 나의 원수들의 입을 막으시고 그들을 부끄럽게 하소서.
난 다시 일어나 구원의 하나님을 노래하며 주를 찬양하겠나이다. 하나님의 구원의 능력을 내가 발걸음 닿는 곳마다. 보이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